반응형

돌아보면 결혼 준비할때는 정말 돈 아끼고 싶었던 마음이 컸어서..(부동산 문제가 컸다..지금 더 커졌지만)

1년전 가졌던 마음과 지금 돌아봤을때 후회하는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현명한 선택을 위해서....

일단 기본 마인드는 아낄건 아끼자. 쓸건 쓰자 가 좋습니다^^


TV

신혼집이면 작은 평수로 시작할 확률이 높고 해서 큰 TV가 부담이실수 있지만

TV는 10년 이상 쓸 확률이 높고, 요새 TV는 인터넷 접속이나 app사용에 아주 최적화가 잘 되어있기 때문에 당분간 새로운 플렛폼이 생겨날거 같지않습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좋은걸로 사이즈는 65 이상으로 보는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LED냐 LCD냐는 사실 구분하기 힘들거같다. 

콘솔게임을 하신다면 그에맞는 화질을 꼭 사십시오!


청소기

저는 S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물걸레 키트는 잘 안쓰게됩니다. 뭔가 돌면서 걸레질을 하는거 같지만 시원찮지않습니다. 

그냥 밀대 하나 구해서 슥슥 밀고다니는중..^^;

흡입력이 좋긴하지만 이상하게 해드부분에 먼지등이 묻어있는게 나중에 다시 바닥에 나오게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D가 이상하게 모터 파워 이상으로 무언가... 청소가 더 잘되는 느낌이 분명히 있습니다. 

충전 키트에 깔끔하게 여러가지 꽂아놓을수 있는게 좋습니다.

만약 다음에 산다면 D를 살거같습니다. 그리고 집이 넓다면 로봇청소기..............


에어드레서

만약 정장을 입는 업종에 종사하신다면 사용해도 좋을것같습니다.

한가지 좋았던점은 회식후 고기냄새 빼는건 최고라는것..

아무래도 저는 회사에 옷을 대충입고가다보니... 사용빈도가 떨어집니다. 

겨울에 패딩은 한번씩 돌려줬습니다. 가격대가 제법 나가니 판단해서 사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침대

직구로 좋은 메트리스를 싸게 잘 샀습니다. 사이즈가 이스턴킹? 이어서 침구류가 조금 비쌌던거 말고는 아주 만족한다.

가능하면 큰 침대로 넓게 사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가능하면 여러 침대를 많이 누워보시고 결정하세요. 

인테리어 용으로 침대 헤드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 보여줄일도 없고해서 저는 안샀습니다. 앞으로도 안살거같습니다. 


건조기

그냥 사십시오. 가능한 큰걸로. (이불이 돌아가는 크기)


식기세척기

이전에 봉사활동갈때 식기세척기를 쓰려면 거의 설겆이를 하고 사용했던 기억이 있었어서 별로라 생각했는데

요즘 식기세척기는 정말 좋더군요. 가능하면 큰 사이즈로 구입하면 좋습니다. (전세집이면 위치 고민을 좀 해야되지만..)


옷장

장을 꼭 짤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요샌 조립식으로 간단히 행거들을 만들수있는게 많은데

그걸로 충분해보입니다. 제가 장을 짰어서...하는말은 아닙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