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혼 준비를 하다보면.. 비싼 혼수에 좌절... 하지만 하나에 힘을 줘야된다면 대부분 침대일 것이다. 

주변 사람들도 좋은 침대에 대한 만족감이 아주 컸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보고 공부했었다. 

어떻게 사야 좋은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살 수 있을까..

 

우리나라 침대 매트리스 시장은 시몬스 에이스 등.. ( 가족기업이지요?) 이 주도하고 있는데, 뭔가 가격대가 한번에 돈을쓰기 부담스러운 가격대이다. 게다가 아무래도 요새 젊은 분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서.. 직구라던가 저렴하다는 소문을 듣고 어디 포천 이런 곳의 매장도 가보고 한다. 우선 직접 가본곳은 용산 아이파크몰의 침대 매장들 + 수원 롯데 백화점 + 포천의 모 직구 매장 정도이다. 시몬스, 템퍼, 에이스, 씰리 등등을 다 누워보고 가격도 비교해보고 했으나 뭔가.... 맞게 사는건가? 잘 몰랐다. 시몬스의 고급라인이 솔직히 좋긴했는데 가격이... 500을 호가하고.. 다른데도 300은 거뜬한데.. 무지 비싸긴했다. 그런데 또 백화점같은데도 생각 이상으로 할인 해주는 게 있었다. 행사 + 상품권 + 기타 등등.. 그래도 비싼건 계속 비싸지만..ㅎㅎ

이렇게 여러가지 좀 경험해보고 스마트 바이를 추천받고 예약하고 방문했다. 

 

스마트바이에서 좋았던 점은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blind test : 대략 20개 침대들을 누워보면서 test 가능하다. (템퍼니 시몬스니 스턴엔포스터니 선입견 없이 test 가능)

 

2. 직원분의 설명 : 누웠을 때 어디가 편해야되는지, 어디에 힘이들어가는지 직접 확인해 주시고 그에 맞는 메트리스들을 추천해 주신다. 꼭 여기서 구입을 안해도 이 느낌을 갖고 다른 매장을 가도 좋은 침대를 고를 수 있을것 같다. 난 그냥 여기서 바로 쿨거래...

 

3. 주문과 동시에 제작이 시작되고 미국에서 배송이 되기 때문에 재고품일 가능성이 없다. (오래 창고에 박혀있는다던가..) 물론 이건 단점이 될 수도 있는게 배송까지 2달정도 걸린다. 

 

4. 가격도 저렴한 편. 

 

대중교통은 1호선 명학역이나 4호선 범계역, 인덕원역에서 버스타고 오면된다. 

 

 

 

내부는 그냥 이렇게 침대들이 쭉 전시되어있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직원분의 설명과 함께 여러 메트릭스들을 test 가능하다. 

그리고 프래임도 주문이 가능하다. 가죽, 원목 등 전시되어있으니 구경하면서 골라도 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