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될까요? 수 많은 한국인들이 질문해오고 고민해오는 내용입니다. 이 책의 저자분은 통역사로 활동중이신데 무려 4개 국어를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언어 고수가 되었을까요? 

 책의 내용은 단순합니다. 영어 공부에 대한 중요성과 자신의 경험들을 자세하게 써놓았습니다.

가장 핵심인 방법 .. 그래서 어떻게? 부분은 길게 나와있지는 않으나.. 핵심적으로는 일상 영어를 듣고 말할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습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일명 100LS 법이라고 합니다. L은 Listening. S는 Speaking

100번 영화나 영상등을 들으면서 말하는 연습을 하는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같은 영상을 반복적으로.

보자마자 와 이건 진짜 힘들겠구나 싶었지만 

여지것 많은 언어 학습법에 대한 책을 읽어 왔는데 거기서 말하는 모든 내용이 들어있는 방법이라고 보입니다. 


문법은 중요하지 않고 그냥 느낌으로 알아야 하는것, 언어 학습의 출발점은 읽기가 아니라 듣기라는 것. 듣기 -> 말하기 순으로 확장해야 하는 것.

등등..


먼저 가장 중요한건 간절한 목표를 정하는 것입니다. 내가 왜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가? 모든 사람마다 목표는 다르겠으나 간절한 목표 설정부터 확실히 해야 100 LS를 잘 해낼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 다음에는 드라마나 영화를 고르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일상생활에서 크게 안벗어나는 것을 고르는게 좋다고 합니다. 작가님은 현대 로멘스 영상을 추천하였습니다. 직접 해보신것으로는 노팅일, 캐치미 이프유캔, 러브액츄얼리, 브리짓 존스의 일기, 노트북, 이프온리 등등이라고 합니다.

SF 영화 등등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아무래도 일상생활에서 잘 쓰지 않는 용어나 말투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100 LS 훈련에는 5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단게 - 자막없이 그냥 보기

2단계 - 한국어 자막으로 내용 이해하며 보기

3단계 - 영어 자막을 켜놓고 보는데 들리지 않는 구간은 무한 반복하며 대사 받아적기

4단계 - 들리지 않는 구간을 반복해서 듣고 말하기

5단계 - 자막없이 97번 보기..(헉)


이렇게 10편의 영화와 드라마를 100LS 훈련법으로 훌륭한 영어 실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적용하기 힘들 수도 있겠으나 앞에서도 이야기했듯 많은 언어 학습 관련 책을 통해서 봐온 내용과 비슷한 내용이다.  사실 이 책의 훈련법은 조금 무식한?면도 있긴 하지만..


일단 전 캐치미 이프유캔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