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이 중국에서는 다소 주춤하나 여전히 세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출처 : 애플 인사이더

 

스위스 투자은행 UBS  자료를 보면 작년 전 세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성장률과 아이폰 점유율 수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YoY 란 Year on Year 라는 뜻으로 전년 대비 증감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자료는 UBS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 아이폰의 판매량과 성과를 조사하기 위해 작년 12월 분기 시장 조사기관 가트너의 스마트폰 출하량 데이터를 분석한 것입니다. UBS 자료를 보면 미국 프리미엄 스마트폰 전체 시장은 작년 128%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은 전체 시장 성장률의 두 배를 웃도는 19% 를 나타냈습니다. 또 유럽 프리미엄 스마트폰 전체 시장도 4% 아이폰은 16%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중국에서는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였는데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작년 한해 9% 성장했으나 아이폰의 판매량은 오히려 19% 감소한 걸로 조사되었습니다. 중국의 뜨는 업체인 Vivo, OPPO, Huawei 등은 작년 말 시장 점유율을 대폭 끌어 올렸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중국 시장을 제외하고는 아이폰은 전세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게다가 이 수치는 아이폰 7 의 출시효과가 제대로 반영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게다가 아이폰6 구매자들이 이제 차기 작을 구입하려고 할 것인데 앞으로도 애플의 판매량은 줄지 않을 걸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