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시 예약이어서 아침밥먹고 서둘러서 병원으로 갔다.

유급휴가여서 (일을안해서) 기분이 좋았다! 

 

병원에 도착해서 신분증을 보여주고, 주의사항등을 보고 사인까지 하고..

9시 5분즘 진료실로 들어갔다. 의사선생님께서 6시간후부터 발열, 두통, 근육통 등이 있을수 있다고 말씀해주셨다. 만약에 39도 이상의 고열이거나 발진, 두드러기 반응이 나타나면 병원, 응급실로 가야된다고 알려주셨다. 

주사는 다른 예방접종보다 조금 더 따끔한 수준. 

15분 정도 대기 후에 집에가라고 알려주심. 백신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팔락시스는 접종하고 바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접종 후 최소 3시간은 안정을 취하고, 다음 날까지는 무리하면 안된다고 한다. 

집에 가는길에 질병관리청에서 카톡도 왔다. 그리고 COOV(쿠브) 앱도 다운 받고 본인인증을 하니 예방접종 증명서도 잘 표시되었다. 이제 항체 형성만 기다리면 되나보다 ㅠㅠ

 

약 7시간 후인 오후 4시즘 약간의 미열이 있었다. 온도계로 확인해보니 37.5도.. 그래도 그렇게 춥지는 않고, 무난무난한것 같다. 어깨가 아프다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별 느낌이없다. 날이 더워서인지 몸이 이상해서인지 땀이 조금 나는데... 큰 문제는 아닌것같다. 

 

24시간 후.. 밤에 자다가 깨지는 않았지만 약간의 근육통이있다. 아침먹고 타이레놀 하나 먹을까 하다가... 그냥 참기로 결정!

 

30 시간 후. ㅎㅎ 그냥 별일없이 지나간 느낌! 당분간 마스크 잘 쓰고 다니면 될것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