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BA 관련 중계 구독 시스템의 양대산맥 NBA 리그패스와 스포티비 나우를 비교해봤습니다. 


사실 NBA만을 보기위한 것인 리그패스에 비해 더 범위가 넓은 스포티비 나우와 비교하는건 어쩌면 좀 맞지않을 수 있지만,

한국에서 정식으로 농구를 보기위한 유료 컨텐츠이기에 두 가지를 비교해봤습니다.
두가지 각각 장단점이 명확해서,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중계 방식


먼저 스포티비나우는 솔직히 레이커스, 골스 등 한국에서 인기많은 팀 + 서부 위주이긴 합니다.

시간대도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한국시간 이른 오전은 시청률이 떨어질거라는 생각 때문인지 빅 매치 아니면 안해주는 성향이 강합니다. 

9시전 경기를 잘 안해주는 편이라 동부팀을 응원하면 고민해봐야됨..^^; 

그리고 전 경기 중계를 해주지 않습니다. 한국 중계가 아니면 그냥 해외방송 그대로 따와서 송출해줍니다. 

하지만 스포티비 나우의 큰 장점은 농구 뿐 아니라 해외축구나 격투기 등 다른 스포츠도 가능하기에, 다양한걸 즐기신다면 정말 괜찮은 선택입니다. 


리그패스의 경우 팀패스, 리그패스, 한달 8경기 패스 등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그리고 매번은 아니지만 전국중계같은 빅매치는 ESPN, TNT 등 방송사를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한국SPOTV가 나오기도 합니다. 

리그 패스의 경우 전경기 중계지만 다 보는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해서 의미가 있나 싶긴하지만...^^정말 농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은 경기를 돌려가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지난 20년간의 모든 파이널 경기 보여주는게 정말 좋습니다. 아재의...추억

스마트폰이나 미러링으로 티비로 보는건 괜찮은데 컴퓨터로 본다면 이상하게 화질이 낮음....720p로 지원해주는데 이해가안됩니다. 

스텟도 live로 업데이트되서 보기가 좋습니다. 



2. 가격


스포티비나우는 월 16000, 연 13만원 대

리그패스 월 25000 연 19만원 -> 팀패스의 경우 월 17000, 연 13만원정도..... 가격대가 애매해서 한다면 리그패스로 갈거같습니다. 그리고 연속구독이면 할인이 들어갑니다. (갱신이 자동인건 함정...) 각자가 장단점이 확실한만큼 개인에게 맞는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