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날..

링크드인을 통해서 누군가 친구추가를 요청했다.

 

프로필은 싱가포르 국립대 + 와튼 MBA 를 졸업했고, 여러 회사를 거쳐 지금은 회계 firm을 운영중인 여자분이었다. 사실 전혀 수상함을 못느끼고 커리어 좋네~ 부럽네.. 이정도 뿐이었다 ㅋㅋ

바로 메세지도 날라왔는데 "커리어가 참 좋으시네요~한국인 친구를 사귀고 싶었습니다." 라며 접근했다. 

처음에는 좀 부담? 스러워서 거의 답장을 하네 마네 했는데 계속 친절하게 이야기를 해서 

그냥 영어나 공부해야겠다 라는 마음으로 이런저런 메세지를 했다. 

갑자기 이런식으로 WhatsApp을 하냐면서 물어왔고, 멋도모르고 흔쾌히 수락했다..ㅋㅋ

 

are you using WhatsApp to chat? I want us to build a long-lasting friendship together.

 

Sure.

 

ㅋㅋㅋ 그 이후로도 뭐 이런저런 하루일과 이야기하면서 지냈다.

자신의 job은 비트코인 관련 일을 한다면서 아침먹는걸 찍어 보내주는등.. 

 

몇일 지나, 비트코인 이야기를 조금씩 섞더니.. 일상 이야기는 거의 안하고 비트코인 이야기만 하면서 어어어어어엄 청 길게 글을 쓰기 시작했다. 

사실 저때 여름휴가 가려고 비행기 타려던 중이었고 비트코인 이야기 더 하기 귀찮아서 좀 메세지를 끊어야겠다는 생각에

저리 쓰고 잠수타야지 싶었는데.. 

 

오전에 급한 미팅이 있다는 사기꾼..

엄청 유명한 거래소 사장님과 미팅이 있다면서 영상도 보내주고

뭔 중국인 두명이 서있는데 저게 누군지 어찌알까..ㅋㅋ

암튼 그러면서 자신의 미팅은 성공적이었다면서 거래소 사장님 영상도 보내주고했다. 실제로 있는 거래소인것 같았지만 

이분의 커리어는 재무쪽이었는데 갑자기 데이터 센터 메니저로 바꾼..흠  

이때부터 사기꾼임을 백프로 판단하고 그냥 놀아주기로 결정..ㅋㅋ

 

뭐 사장님이라는데 알수가있나..ㅋㅋ

 

결국 이 모든 빌드업이 사기를 위한거였다.

자신이 거래소랑 잘 알아서 움직임을 포착해서 미리 거래를 할 수 있다.

너도 함께하자 이런 식의 접근이었다. 계속 모르는척하면서 이것저것 질문하면서 놀고있었다. 

ㅋㅋ 회원가입해서 코인 구입하면 자신이 나서서 투자해준다고 하면서 이야기를 진행했고 그냥 대답하지 않고 

끝내기로 했다. 

 

 

제가 겪은 사기 말고도 로멘스스캠, 주식선취매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한다고합니다. 

이럴때 유념하셔야될게,

"저들이 나에게 저리 쉽게 돈을 벌게해줄리가 없다"

이거 하나만 기억하시면 당하실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어공부는 다른 루트로....ㅋㅋㅋ

 

사실 링크드인도 사기계정 감지를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고있다고하는데, 아직도 많은 사기가 이뤄지고 있나봅니다. 

점점 AI기술도 발달해서 사기꾼의 능력도 발달하겠지만.. 

 

모두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