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장은 맞추기 정말 힘들다. 한마디로 발작이 너무크다..^^; 여기서 해야될건 돈잘버는 회사의 주식만 잘 갖고 버티면 된다. 항상 급등락을 반복하고있기 때문에 내 자신의 마음가짐과 포지션이 전부다. 

요즘은 실적시즌이다. 수많은 회사가 올해 2Q의 실적을 발표하고있다. 미국시장은 그나마 합리적?인 편이어서 실적과 가이던스에 민감하게 주가에 반영이된다. 인텔보면 그야말로 떡락...을 했고

애플 발표가 나에겐 중요하였다. 사실 배당을 생각보다 많이 늘리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혹시나 걱정했던 매출떡락이 존재할까 싶었지만 그건 아니어서 정말 다행이다. 

 

아직까진 Mac, iPad는 공급망 이슈가 있어보인다. 그럼에도 애플이 노력했던 Service관련 매출은 증가하고있다는게 좋은 점. 물론 iPhone 판매는 당연히 굳. 걱정되는건 강달러 현상으로 폰이 비쌀거같은데.. 매출에 타격안받는 적정 가격을 잘 정해서 팔 수 있을까 걱정이다 ( 나도 올해 14는 사야되는데,,흐엉) 

 

내가 가져온 미국 빅테크에 대한 감정은 아직도 변하지 않았다. 애플, 마소 매수.. 구글 아마존 세모. 페북 X

내가 최근에 미국에서 생활을 안해봐서인지 아마존에 대한 인식은.. 내가 경험하지 못한것이라 놓친거 같지만.

앞으로 당분간은 이대로 유지될것같다. 실적..실적..

 

PG는 큰 떡락을 맞았는데, 아무래도 강달러에 직격탄으로 맞고있는게 아닌가싶다. 아직 매도는 아닌거같고 한국 주식으로 돈 벌어서 offset을 쳐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