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수, 매도 없음. 

배당 : IEF $5.75, IEI $1.79, IIPR $7.44

 

 기계적으로 환전을 하고 매수해야되는데, 1300원 넘는 환율이 부담이 되는건 사실이다. 사실 한국인 입장에서는, 위기 상황에 미국에 투자한건 그나마 다행이다. 환율이 손실액을 어느정도 줄여주는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다. 그도 그럴게 

스믈스믈 1325원인 환율. (아 학비 내야되는데 흐엉) 

 무역적자, 외화보유고 감소 등 한국 시장 자체의 체력이 많이 떨어지는것도 사실이다. 삼프로티비였나.. 엔화, 유로화도 떨어지고 있어서 특별히 걱정할 상황이 아니다 라는 말을 하던데..흠 그 둘과 비교하는게 말이나 되는 소린가 싶다. 물론 러시아 가스 상황들을 돌아보니 유럽도 많이 망가진건 사실이다만, 한국과 비교라..흠 ㅎㅎ 개인적으로는 1300까지는 예상 못했어서 한국 주식을 조금 매수하기 시작했는데, 힘든 상황이 생각이상으로 길게 지속될거같다. 금리도 그렇고 한국에 좋을게 없다. 그마나 호재라면 우리나라는 수출위주의 산업이고, 그렇다면 환율은 긍정적은 효과를 발휘할것이고, 돈을 버는 회사는 결국 투자자가 몰릴것이다 라는 것인데. 시간이 조금 걸릴듯...

 MS 실적발표가 있었다. 시장에서는 실망스러웠다곤 했지만, 내가 바라본건 배당증가이다. 

작년 2배 배당 상향(0.35 ->0.7)을 한 이후로 올해도 10%정도(0.7 -> 0.775) 상향했다. 물론 미미하지만 아직까지 성장동력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안심이 들었다. 

 

미국 시장도 금요일 반등이 컸지만, 힘든 한주였구나. 이번주 월급은 뭘 사야되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