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어 고수분들은 부끄러우니 뒤로 가주세요..^^;

 

먼저 이론적인 접근을 해보자. 

90을 넘기려면 최소한 RC를 잡고, 100을 넘기려면 RC, LC를 잡아야된다. 현실적인 한국인은 speaking, writing을 고득점을 맞으며 총합점수를 높이는게 쉽지 않다. (냉정하게.. 토종한국인 영어라고 본다면) 

RC는 기본적으로 단어를 외워야된다. 적어도 해커스 보카는 최선을 다해서 외워주도록 하자. (회사에서 몰래 외우느냐 힘들었..ㅋㅋ) 그리고 필자와같이 늙은이들은.. 컴터 모니터로 집중해서 읽는게 힘들었다. 미리 연습해보고 시험장에 가도록 합시다. 

 

 

1. 시험 시간대

처음 78점 맞을때는 핑계라고 할수도있지만 오전에 시험을 보는데 너무 졸렸다.. 직장인이라 그런지

토요일 오전은 늦잠을 자는 경우가 아주 많았는데.. 내 몸은 이미 토요일 오전은 잠으로 적응되어버린지 오래다. 

 

오! 그런데 찾아보니 주말 오후에 시험보는 방법도 있었다. 

강남 메이플넥스 라는 곳인데 오후3시 시험이 있었다. 여기 칸막이도 잘되어있고 시설이 좋았다. 갠적으로는 내가 RC할때 디스크라입 유어 씨리 하는거 듣기 싫어서 좀 늦게 들어갔다. 난 RC를 가장 중요하게 잘봐야 되는 수준이니 ..ㅠ 시험당일에 2:40즘 도착했는데..사실 대부분 다 들어가있었어서 하는수없이 꼴찌로 들어가긴 함 ㅋㅋ 

(2022년 1월 기준으로 동시시작 아니었음) 아마 다음에도 봐야된다면 메이플넥스에서 또 볼거같다. 

 

2. 탬플릿? 

좋다. 특히 speaking은 아주 중요한데, 갠적인 경험으로는 발음이 중요한거 같다. 내용은 뻘하게 말해도 발음에는 영혼을 담아보자. 특히 탬플릿 부분은 네이티브 처럼 들리도록 노력해야된다. 가능하면 writing도 문단별로 외워서 끼워맞추는 식으로 도전해보자.. (그게 정답인지는 잘 모르겠다 사실 써놓고보니.. 20점 초반이라 ㅠ) 

 

부끄러운 내 90점 턱걸이.. 덕분에 내가 가고픈 대학교들은 지원을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