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Youtube가 핫합니다. 요즘에는 포털 검색보다 유튜브로 검색을 먼저한다고도 하죠?

그럼에도 유료로 이용하기에 조금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있는것 같아서,

지난 몇달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독하고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정리해봤습니다. 

 

Youtube Premium 서비스로 크게 달라지는건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가 없다.

2. Youtube Music  사용 가능

3. 백그라운드 재생 가능 (화면 off 여도 음성 재생됨. mp3파일처럼)

그외에 영상도 오프라인으로 저장이 가능해집니다. 

 

 저 같은 경우는 Youtube 이용해서 영어공부를 하는데, 프리미엄 서비스가 아주 유용합니다. 

출근길 백그라운드로 켜놓고 이동합니다. 이전엔 화면 켜놓고 주머니에 넣고 다녔는데 그럴필요가 없어졌죠. 가장 중요한건 영어 컨텐츠는 정말 많습니다. 수많은 뉴스 채널 (CNN, Bloomberg New York Times 등등), 스포츠(ESPN 등) TED, 명문대에서 운영하는 채널등등.. 요새는 영상 소리를 읽어서 컴퓨터가 자막을 만들어 주는것으로 보이는데 제법 정확합니다. 내가 듣는게 맞는지 자막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번역은 안되지만..^^;)

영어 공부할 때 광고로 끊기면 집중하기 어려워서 많이 힘들었는데 전혀 그럴 걱정이 없습니다. 다른 분들보면 야나X, 뇌 x김 등등 큰돈주고 하시는데 기초 이상이면 오히려 유튜브 프리미엄이 더 싸게 먹히는거 같습니다. 그것들도 결국 외국인들 말하는거 반복해서 따라 말하는건데..

출퇴근길에만 잘 활용해도 본전은 뽑는거 같습니다. 


 광고가 안보이는것은 아마도 다시 돌아갈 수 없는 가장 큰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한국 유튜브는 광고 업체가 적어서인지는 몰라도 같은 광고들이 자주 반복되서 엄청 짜증이 났는데.. 이거만으로도 프리미엄은 충분히 가치를 발휘합니다. 

 

 Youtube Music 도 기존 벅스에서 갈아탔는데요. (벅스 한달 비용이 7900이었는데..가격이 같다...)

음질이 아쉽다는 분들도 있긴했지만 제가 듣기에는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리스트 설정하는게 귀찮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멜론 차트,  빌보드 차트 등 검색하면 다른분들이 등록해놓은 플레이 리스트가 검색이 됩니다. 그걸 그대로 가져다가 내가 들을 수 있습니다. 또 제가 좋아하는 곡들은 찾아다 플레이 리스트로 저장만 해놓으면 그다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또 아래처럼 여러가지 재생목록을 추천해줍니다. 최신음악, 내가 검색했던 아티스트와 유사한 아티스트, 기분좋은 음악들 등등 

 

 

Youtube Original 사용 가능도 하지만 이건 솔직히 볼만한게 아직까지는 없어보입니다. 단연코 넷플릭스의 승리. 

이건 더 나아질 기미가 아직은.. 없는샘쳐야 될 듯 합니다. 재밌는거 한두개 뜨면..좋을듯한데 아직까지 제가 소문으로 들어본건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