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수 KO 1ea, AAPL 1ea, IFRA 1ea, MSFT 1ea, IEF 1ea 

매도

배당 IEF $7.64, IEI $2.44

 

달러기준으로 손실을 다 회복하고 제법 +인 상태가 되었다. 

월급받고 기계적으로 환전하고 조금씩 매수했다. 

 

이번주는 실적주간이었다. 

내가 개인적으로 risky하다 생각했던 Meta, AMZN은 하락폭이 컸다. 내가 좋아하는 MSFT도 제법 큰 하락을 맞았다.

그럼에도 AAPL이 모든 시장을 리드하는 형국으로 금요일이 마무리 되었다. 

MSFT하락은 예상하지 못한건 사실이다. 클라우드 성장..률(?) 하락으로 그렇게 후드려팰줄은 상상도 못했다. 실적 beat 해도 상관없나보다? 클라우드 산업의 주비용은 서버구축 (aka 디램구매). 최근 삼성의 치킨게임 선언으로 내년까지 나름 호재라고 판단하고 있어서 저가매수 기회라 생각하고 한주씩 사려고 한다. PER가 20대면 뭐 좋지! 

 

AAPL이 우리를 구원하는건가.. 

결국 애플을 선택하는 고객들은 가격은 큰 변수가 아니라는게 증명된거 같고, 그리고 죽어가는 PC시장에서 매출 성장이라니.. 감탄스러울수밖에 없다. 역시 M1인가. 다음 버전도 원화기준으론 가격동결을 하지않을까 싶은데, 겔럭시는 많이 힘들거같다. 그리고 이제 한국 시장은 아이폰 15호재주식을 찾을건데.. 어떤 부품사가 호재를 먹고 클까. 자화전자? 

 

다음의 peak out은 금리쪽에서 일어날거라 보고 계속 IEF매수중인데, 언제일려나.. 내년 초즘 와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몇년째 죽어있던 내 GILD가 날라간다. 정든 친구여서 팔지는 않을거같고, 호재가 어느정도인지 계산을 해보고 정해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