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 의견이에요^^) 

 

#1. 

회사이름을 다음처럼 변경했다. Facebook -> Meta Platforms, Inc. 

티커는 12/1부터 MVRS 로 변경된다. 딱 뭔지 들어오지도않고.. 

메타버스 + VR + Social?인가.

일반적으로 이름은 나쁜 이미지를 좋게 바꾸기? 위해서 변경하는경우가 있었는데

뭐 새로운 의지라고 보인다. 

애플도 오래전 Apple Computer 에서 Apple.Inc 로 변경한 역사가 있었는데, 결론적으로 성공했으니.

그런데 사실 개인적으론 좋게보이진 않는다. 

 

이미 이 ETF에 이름도 뺏긴상태라.. 

메타버스 ETF 중 대장은 Meta ETF! (티커: META) 

그래서 VRS 등을 붙히며 이름을 지은거 같다. 

 

META ETF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투자는 좋아보이는데.. ㅎ

#2

기생적인 사업 구조. 자신들이 뭘 할수 없기에, VR이니 뭐니 하면서 여러가지 몸부림을 치는것이다. 

결정타는 Apple의 iOS14.5 업데이트.

이걸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업체가 기생하는 광고업체들이다. 

개인의 정보를 SNS에 줄것입니까? 당연히 안주지. 실제로 4%만 허락했다고한다. 

실제 내부 고발 이야기를 봐도 Facebook의 Target 맞춤 광고가 제대로 동작하는지도 의심이 되는데.

정보마저 못받는다면 어떻게 될까?

그리고 Facebook 은 매출의 98%가 광고에서 오는데 앞으로 매출은 어떻게될까?

그리고 대부분 소상공인이 광고를 맡기는데 Target 맞춤 광고도 못하면 누가 할까? 

그리고 Facebook의 광고 매출은 누가 먹게될까?

 

 

아래 차트 보면 고점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바겐세일 중인데, 

지금 이 회사는 너무 리스크가 큰 상황이라고 본다. 

문제가 있음 CEO라도 바꿔야되는데, 혼자 과반의 투표권을 들고있는 마당에.. 발생할 확률은 없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