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론으로 유명한 DJI에서 나온 osmo pocket 사용후기입니다.

OSMO 짐벌도 유명한데요. 이번엔 짐벌기능을 추가한 동영상 에 강점이 있는 영상 촬영 기기도 나왔습니다. 

 

폰으로도 연결해보고 그냥 들고도 다녀보고

많은 고민을 해봤으나 최종적으로는 Osmo pocket 전용 휠 만 끼고 사용중..+ 필터 등등을 넣고다니기 위한 파우치 하나

폰을 끼고 하는것 자체가 오스모의 최대 장점인 간편함을 손상시키는 것이기에..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초라..한가?

 

 

 

짐벌 보호가 중요하기에 캡을 구입했다. 

 

 

 

이렇게 짐벌 헤드 보호를 위한 캡을 쓰면 공식 캐이스에 들어가지 않는다...흑흑

간단한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다. 

 

장점

1. 무지 간편하다

상당히 가볍고 손에 쫙 감기는 사이즈. 어디서든 편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2. 스마트폰에 비해 야간촬영 결과물이 좋다.

 아무래도 픽셀 크기가 커서그런거 같다. 생각 이상의 고퀄이 나온다..ㅎㅎ

 

3. 사진도 괜찮다. 특히 파노라마, 3x3 mode의 경우 쓸만하다. 

 

 

단점

1. 엑티비티한 환경은 그다지.. (초점이 좀 느리다 - FW 업데이트로 아주 좋아진 수준이다만 쓰기에 아쉽다)

이런 용도로 만든 카메라는 아닌걸로 보이고. 만약 그런걸 원하시면 당연히 엑션캠으로 가야만 함.. 

 

2. 애플스러운 악세서리 구입필요..

다행스럽게도 중국 타 업체에서 악세서리들이 좀 나와서..(ND필터, 광각 랜즈, 액정 커버, 파우치 등등)

그럼에도 공식 악세서리는 끔찍하게 비싸다. 

다음 4가지를 할인해서 135000에 판매중인데 솔직히 조종 휠만 있으면 된다. 

액정 오른쪽을 휠 처럼 사용이 가능한데.. 상하로밖에 안움직인다...(짜증) 

조종 휠 × 1
무선 모듈 × 1
액세서리 마운트 × 1
32GB 삼성 microSD 카드 × 1

마운트는 고프로 등과 같은 영상을 위해서 필요한데.. 그런 환경을 위해 만들어진 물건이 절대로 아니기에.. 사용하면 실망감만 클것이고...

 

3. 화각

2와 연결될수도있는데 영상 화각이 조오금..작다. 아주 신경이 쓰일정도는 아니지만 조금 아쉽다. 광각 렌즈라고 인터넷에 파는게 있지만 그걸 끼면 일반 폰카 수준으로 각이 넓어진다. 

 

4. 음질

이것도 2와 연결.. 아무래도 기기가 작다보니 마이크도 작을수밖에..

그래서 아래 usb-c로 마이크를 연결하면 되는데.. 그 젠더가 정품은 53,000 이다. 그냥 다른 usb-c to 3.5mm input 용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된다. 

 

그렇기에 가볍게 일상 기록을 위한 용으로는 가장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