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몇 해외의 유저들이 다음 하단 이미지 같이 IPhone X 의 화면에 초록색 줄이 발생한다고 하고있어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문제가 있다고 알려온 사람들이 사용한 모델을 살펴보면 특정 모델, 장소에서 나온것이 아니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64G, 256G 모두 발생했고 색깔과도 상관 없었고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세계에서 다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애플쪽에서는 지금 공짜로 보상을 해주고 있다고합니다. 아직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하드웨어 문제인지는 알 수 없으나 하드웨어 문제일거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왜냐하면 사실 OLED를 사용했던 삼성의 galaxy 7에서도 분홍색 줄이 나타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때 삼성은 하드웨어 문제라고 인정하면서 전량 교체해주는 일도 있었습니다. 


image 출처 : http://metro.co.uk/2017/11/13/some-iphone-x-users-are-getting-a-green-line-of-death-on-screen-7075460/


또 스크린에 한가지 문제가 더 발생했는데요 바로 추운지역에서 스크린 터치가 반응하지 않는 문제입니다. 

iOS11.1.2 를 설치한 유저들은 0도 이하의 추운 지역에서 스크린 무감현상을 경험했다고 했습니다. 

애플은 이 문제에 대해서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로 인해서 스크린이 일시적으로 무감현상이 일어난다고 했으며 이는 software 문제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iPhone은 0도에서 35 도 사이에 일반적으로 사용될거라고 설계되었다고 하네요..(헐??) 이 문제의 경우  iOS 업데이트로 해결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애플에서는 OLED를 처음 사용하다시피 하였기에 다음과 같은 이슈가 나오고 있는데요.

한국시장에 나올 즈음엔 나름 최적화해서 나올수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